카테고리 없음

[JavaScript] Phaser Sprite Player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캐릭터 바로 위에 있는 nickName 위치 설정해주기

teamnova 2023. 11. 21. 12:0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Phaser Sprite Player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캐릭터 바로 위에 있는 nickName 위치를 설정해보겠습니다.

 

움직임에 따라 nickName 위치를 설정하기 전에 ] Phaser Sprite Player 캐릭터 바로 위에 nickName 가운데 정렬로 띄워주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stickode.tistory.com/990

 

 

위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test.html 코드입니다.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
    <title>Making your first Phaser 3 Game - Part 9</title>
    <script src="//cdn.jsdelivr.net/npm/phaser@3.55.2/dist/phaser.js"></script>
    <style type="text/css">
        body {
            margin: 0;
        }
    </style>
</head>
<body>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config = {
        type: Phaser.AUTO,
        width: 800,
        height: 600,
        physics: {
            default: 'arcade',
            arcade: {
                gravity: { y: 300 },
                debug: false
            }
        },
        scene: {
            preload: preload,
            create: create,
            update: update
        }
    };

    var player;
    var playerName="Test";
    var stars;
    var platforms;
    var cursors;
    var score = 0;
    var scoreText;

    var game = new Phaser.Game(config);

    function preload ()
    {
        this.load.image('sky', 'assets/sky.png');
        this.load.image('ground', 'assets/platform.png');
        this.load.image('star', 'assets/star.png');
        this.load.image('bomb', 'assets/bomb.png');
        this.load.spritesheet('dude', 'assets/dude.png', { frameWidth: 32, frameHeight: 48 });
    }

    function create ()
    {
        this.add.image(400, 300, 'sky');

        platforms = this.physics.add.staticGroup();

        platforms.create(400, 568, 'ground').setScale(2).refreshBody();

        platforms.create(600, 400, 'ground');
        platforms.create(50, 250, 'ground');
        platforms.create(750, 220, 'ground');

        player = this.physics.add.sprite(100, 200, 'dude');

        player.setBounce(0.2);
        player.setCollideWorldBounds(true);

        this.anims.create({
            key: 'left',
            frames: this.anims.generateFrameNumbers('dude', { start: 0, end: 3 }),
            frameRate: 10,
            repeat: -1
        });

        this.anims.create({
            key: 'turn',
            frames: [ { key: 'dude', frame: 4 } ],
            frameRate: 20
        });

        this.anims.create({
            key: 'right',
            frames: this.anims.generateFrameNumbers('dude', { start: 5, end: 8 }),
            frameRate: 10,
            repeat: -1
        });

        cursors = this.input.keyboard.createCursorKeys();

        stars = this.physics.add.group({
            key: 'star',
            repeat: 11,
            setXY: { x: 12, y: 0, stepX: 70 }
        });

        stars.children.iterate(function (child) {

            child.setBounceY(Phaser.Math.FloatBetween(0.4, 0.8));

        });

        scoreText = this.add.text(16, 16, 'score: 0', { fontSize: '32px', fill: '#000' });

        this.physics.add.collider(player, platforms);
        this.physics.add.collider(stars, platforms);

        this.physics.add.overlap(player, stars, collectStar, null, this);



        //닉네임 설정해주는 코드 

        player.name = this.add.text(0, 0, playerName, {
      fontSize: '20px', fill: '#fff',
      fontStyle: 'bold', // 텍스트를 굵게
      stroke: '#000', // 스트로크 색상
      strokeThickness: 1 // 스트로크 두께
        });

        console.log(player.name)
        console.log(player.name.setPosition)

        player.name.setPosition(player.x - player.name.width / 2,
      player.y - player.name.height / 2 - 20);

        //닉네임 설정해주는 코드 
   
    }

    function update ()
    {

        
        if (cursors.left.isDown)
        {
            player.setVelocityX(-160);

            player.anims.play('left', true);

        }
        else if (cursors.right.isDown)
        {
            player.setVelocityX(160);

            player.anims.play('right', true);
        }
        else
        {
            player.setVelocityX(0);

            player.anims.play('turn');
        }

        if (cursors.up.isDown && player.body.touching.down)
        {
            player.setVelocityY(-330);
        }

        //실시간으로 플레이어 닉네임 위치 조정
        player.name.setPosition(player.x - player.name.width / 2,
      player.y - player.name.height / 2 - 20);
    }

    function collectStar (player, star)
    {
        star.disableBody(true, true);

        score += 10;
        scoreText.setText('Score: ' + score);
    }

</script>

</body>
</html>

 

다음은 결과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