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Unity에서 프리팹은 재사용, reuse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만든다.
프리팹의 가장 큰 장점은 만들어 둔 오브젝트는 한 Scene에 여러 개를 불러와도 새로운 오브젝트처럼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한 개의 프리팹을 이용해 여러 가지 오브젝트들을 만들어두면 한꺼번에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유지보수에 용이하다.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nity] UI 속성 (0) | 2022.09.16 |
---|---|
[Unity] 타일맵으로 맵 구성하기 (0) | 2022.09.11 |
[C#][Unity] 2D 캐릭터 이동 애니메이션 (0) | 2022.08.27 |
[C#][Unity] 코루틴 사용 방법 (0) | 2022.08.16 |
[C#][Unity] 상자 열고 닫기 (0) | 2022.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