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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코루틴은 IEnumerator라는 반환형으로 시작해야합니다.
2. yield retrun이 반드시 함수 내부에 존재해야합니다.
- yield return 의 종류
1. yield return null; : 다음 프레임에 실행 됩니다.
2.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float ); : 매개변수로 입력한 숫자에 해당하는 초만 큼 기다렸다가 실행됩니다.
3.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 flaot ); : 매개변수로 입력한 숫자에 해당하는 초만큼 기다렸다가 실행됩니다.
4. 그외 : yield return + new WaitForFixedUpdate / WaitForEndOfFrame ...
5. yield break;
yield return의 종류는 꽤나 다양한데 위에서 소개한 것들 중 1번이나 2번을 거의 많이 사용됩니다.
나머지는 필요에 따라서 찾아 쓰면 됩니다.
2번과 3번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3번은 현실의 시간을 기준으로 체크하는 것이고, 2번은 유니티상에서의 시간을 기준으로 체크하는 것입니다.
유니티에서 시간은 TimeScale을 사용해서 느리게하거나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데, 이 값의 변화에 영향을 받는 것이 2번이고 무관한 것이 3번입니다.
그리고 5번의 yield break; 코루틴을 끝내버리는 코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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