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Unity] 타일맵으로 맵 구성하기

teamnova 2022. 9. 11.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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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일맵으로 맵을 구성해보겠습니다.

 

 

먼저 계층구조에서 2D 오브젝트 - 타일맵 - 직사각형을 생성합니다.

 

생성을 하고 나면 Grid라는 파일이 생기고 그 하위파일로 생깁니다.

 

 

이제 맵구성을 위한 타일팔레트를 사용하겠습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Window - 2D - 타일팔레트를 선택합니다.

 

 

맵으로 구성하고자 하는 타일 파일(이미지)을 팔레트로 드래그를 합니다.

드래그를 하면 팔레트에 어떤 이름으로 등록할지 입력하는 창이 뜨고 저장을 누릅니다.

 

 

이제 팔레트에서 원하는 타일을 선택을 하고 위에서 생성한 Grid - map 안에 클릭을 하면서 맵을 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