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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를 문자열로 대치하여 상수에 의미를 부여한다.
단어에 값을 대입하지 않으면 첫번째 값은 0이다.
명시적으로 값을 대입할 경우 그 값부터 순서대로 1씩 증가한다.
값타입인 사용자정의 데이터 타입이다.
카테고리 분류와 같은 경우 열거체를 사용할 수 있다. (숫자를 사용할 경우 어떤 값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열거체를 잘하면 카테고리 분류를 잘 할 수 있다.
C#에는 치환문(#define) 안돼기 때문에 열거체와 const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ex)
enum COLOR { RED, GREEN, BLUE };
enum COLOR { RED = 1, GREEN, BLUE };
enum COLOR { RED, GREEN = 5, BLUE };
ex)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game.GlobalData;
public class DataTest : MonoBehaviour
{
DATA stData;
COLOR eColor = COLOR.RED;
void Start()
{
//열거체 초기값 출력
Debug.Log(eColor);
switch(eColor)
{
case COLOR.RED:
break;
case COLOR.GREEN:
break;
case COLOR.BRUE:
break;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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