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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Unity] 열거형(Enum)

by teamnova 2022. 12. 16.

상수를 문자열로 대치하여 상수에 의미를 부여한다.

단어에 값을 대입하지 않으면 첫번째 값은 0이다.

명시적으로 값을 대입할 경우 그 값부터 순서대로 1씩 증가한다.

값타입인 사용자정의 데이터 타입이다.

카테고리 분류와 같은 경우 열거체를 사용할 수 있다. (숫자를 사용할 경우 어떤 값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열거체를 잘하면 카테고리 분류를 잘 할 수 있다.

C#에는 치환문(#define) 안돼기 때문에 열거체 const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ex)

enum COLOR { RED, GREEN, BLUE };
enum COLOR { RED = 1, GREEN, BLUE };
enum COLOR { RED, GREEN = 5, BLUE };

ex)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game.GlobalData;

public class DataTest : MonoBehaviour
{
    DATA stData;
    COLOR eColor = COLOR.RED;

    void Start()
    {
        //열거체 초기값 출력
        Debug.Log(eColor);
        switch(eColor)
        {
            case COLOR.RED:
                break;
            case COLOR.GREEN:
                break;
            case COLOR.BRUE:
                break;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