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ua

[Lua] 자라나는 잔디 만들기

by teamnova 2022. 9.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블록스에서 자라나는 잔디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도구상자에서 사용할 잔디 모델을 가져옵니다.

잔디 모델을 ServerStorage 안에 저장합니다.

잔디 모델안에 Script를 생성합니다.

 

local part = game.ServerStorage.grass1 -- ServerStorage에 저장된 잔디 모델1
local part2 = game.ServerStorage.grass2 -- 잔디모델 2
local count = 30 -- 잔디를 얼마나 자라게 할지 정하는 변수
local pos = script.Parent.Position -- 잔디를 저장할 위치

while count > 0 do
	count -= 1 
	print(count)
	local clone = nil
	if count <= 20 then
		clone = part:Clone()  -- ServerStorage에 저장되어 있는 잔디를 복제합니다.
	elseif count <= 10 then
		clone = part2:Clone()
	end
	local random = math.random(-300,300) -- 잔디를 심을 X 좌표
	local newX = random/150
	local random = math.random(-300,300) -- 잔디를 심을 Y 좌표
	local newZ = random/150
	
	clone.Parent = workspace 
	clone.Position = script.Parent.Position -- 잔디가 심어진 위치
	clone.Position = clone.Position + Vector3.new(newX,0,newZ) -- 잔디가 자라는 위치
	
	if count <= 20 then
		clone.Size = Vector3.new(2,2,2)
	elseif count <= 10 then
		clone.Size = Vector3.new(2,3,2)
	end
	wait(1) -- 잔디가 자라는데 걸리는 시간
end

위 처럼 Script에 코드를 작성하면 잔디가 시간에 따라 자라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해당 로블록스 공식문서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s://developer.roblox.com/en-us/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