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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블록스에서 자라나는 잔디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도구상자에서 사용할 잔디 모델을 가져옵니다.
잔디 모델을 ServerStorage 안에 저장합니다.
잔디 모델안에 Script를 생성합니다.
local part = game.ServerStorage.grass1 -- ServerStorage에 저장된 잔디 모델1
local part2 = game.ServerStorage.grass2 -- 잔디모델 2
local count = 30 -- 잔디를 얼마나 자라게 할지 정하는 변수
local pos = script.Parent.Position -- 잔디를 저장할 위치
while count > 0 do
count -= 1
print(count)
local clone = nil
if count <= 20 then
clone = part:Clone() -- ServerStorage에 저장되어 있는 잔디를 복제합니다.
elseif count <= 10 then
clone = part2:Clone()
end
local random = math.random(-300,300) -- 잔디를 심을 X 좌표
local newX = random/150
local random = math.random(-300,300) -- 잔디를 심을 Y 좌표
local newZ = random/150
clone.Parent = workspace
clone.Position = script.Parent.Position -- 잔디가 심어진 위치
clone.Position = clone.Position + Vector3.new(newX,0,newZ) -- 잔디가 자라는 위치
if count <= 20 then
clone.Size = Vector3.new(2,2,2)
elseif count <= 10 then
clone.Size = Vector3.new(2,3,2)
end
wait(1) -- 잔디가 자라는데 걸리는 시간
end
위 처럼 Script에 코드를 작성하면 잔디가 시간에 따라 자라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해당 로블록스 공식문서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s://developer.roblox.com/en-us/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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