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총에서 총알을 나가도록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환경: Unity 202.3.31f1
IDE : Rider
────
먼저 3가지의 오브젝트를 생성해주었는데요
각각 총알 , 총 , 몬스터로 지정하겠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미지를 불러오겠습니다.
그리고 몬스터에 Tag를 추가해줄건데요, Add Tag 클릭
+버튼을 눌러서 Enemy라고 적어주겠습니다.
이후 몬스터를 다시 클릭후 Tag부분을 Enemy로 바꿔줍니다.
그 다음 Bullet의 이름을 가진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주고, 총알에 Box Collider 2D 컴포넌트와 Rigidbody 2D 컴포넌트를 붙여줍니다.
이때, Box Collider컴포넌트 내에 Is Trigger표시를 체크해주고, Rigidbody 컴포넌트내에 Gravity Scale을 0으로 만든뒤 스크립트를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총알은 프리팹화 시켜줍니다.
이후 실행을 시켜보면... 총알과 몬스터가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에다가 빈 자식객체를 만들어주고 Transform에서 Rotation값을 180을 줘서 반대로 돌아보게끔 만들고,
Pos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하나 더 작성합니다.
A버튼을 누를시, 총알이 생성되어 왼쪽으로 날아가는 스크립트입니다.
이후 Pos내에 Bullet변수에 프리팹으로 만들어놓은 총알을 드래그 앤 드롭해줍니다.
이렇게 총알이 날아가고
총알이 몬스터에 닿자, 총알과 몬스터 둘다 사라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nity] 스마트폰 화면을 반으로 나눠서 터치 인식하기 (0) | 2022.05.17 |
---|---|
[C#][Unity] Update() , FixedUpdate() , LateUpdate() 의 차이점 (0) | 2022.05.11 |
[C#][Unity] 캐릭터 공격 모션 구현하기 (0) | 2022.01.27 |
[C#][Unity] 캐릭터 회전 구현하기 (0) | 2022.01.04 |
[C#][Unity] 유닛 이동에 맞춰 카메라 따라가게 만들기 (0) | 2021.12.24 |